함께하여 발전하는 한국항로표지기술원
첨부파일
2018 세계등대총회의 감동을 포항에서 다시 만난다
- 국립등대박물관에서 세계등대유물전시회 순회전 개최(7.27~10.31) -
?
?해양수산부(장관 김영춘)는 7월 27일(금)부터 10월 31일(수)까지 포항 호미곶에 위치한 국립등대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인류와 함께한 등대의 세계사, 문화 등을 체험할 수 있는『세계등대유물전시회』순회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.
?
?세계등대유물전시회는 지난 5월 인천에서 열린 ‘세계등대총회*’ 기간 중 개최되어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으나, 단 1주일만 개최되어 아쉬움을 남긴 바 있다.
?
? * 제19차 국제항로표지협회 콘퍼런스 : 항로표지 국제협력 강화 및 기술공유를 위해 1929년부터
? ? ?4년마다 개최하는 항로표지분야 최대 국제행사
?
?이에, 해양수산부는 우리나라 유일의 등대 관련 박물관인 포항 호미곶의 국립등대박물관에서 3개월간 세계등대유물전시회 순회전을 개최하게 되었다.
?
?‘세상을 바꾼 빛! 등대’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순회전에는 21개국에서 기증한 200여 점의 특색 있는 기증품과 국립등대박물관이 소장 중인 등대유물, 등대를 주제로 한 예술작품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.
?
?전시 구성을 자세히 살펴보면, ▲ 세계 등대의 역사와 해외 등대유물 3D 모형 등을 감상할 수 있는 ‘등대의 세계사’ ▲ 세계 등대문화를 소개하는 ‘등대와 문화’ ▲ 등대 관련 소재?소품이 전시되는 ‘등대와 리빙’ ▲우리나라 등대 16경과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등대의 사진?모형을 만나볼 수 있는 ‘문화유산등대’ 전시가 진행된다. 이 외에도, 100년 된 우리나라 등대 도면과 외국의 특색 있는 기념화폐?주화?우표?서적 등을 만나볼 수 있다.
?
?이와 함께,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국립등대박물관을 찾는 학생들과 국민들이 해양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나만의 등대엽서 만들기, 탁상등대 만들기, 등대왕관 만들기, 등대 양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마련하였다.
?
?김영신 해양수산부 항로표지과장은 “이번 기획전시를 통해 많은 국민들이 세계 문화유산으로서 역사적 가치가 있는 등대의 중요성을 이해하고, 직접 체험해보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.”라고 말했다.
?
?세계 등대유물전시회 순회전의 자세한 사항은 국립등대박물관 누리집(www.lighthouse-museum.or.kr)을 참고하거나 전화(☎054-284-4857)로 문의하면 된다.